티스토리 뷰

반응형



오늘은 맥에서 윈도우 원격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.




앱 스토어 가시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.

Microsoft Remote Desktop 줄여서 MRD






실행하시고 맨 위에있는 New 버튼을 클릭하시면

아래와같이 창이 뜨는데요.


우리가 알아야할 것은 1, 2 째줄






Connection name 이름 적는거니 아무거나 적습니다.

PC name 여기에 연결 할 아이피 주소를 입력 그럼 끝


주위 하실점은 같은 네트워크 상에있는 아이피주소를 입력하셔야합니다.


예를 들어 하나는 인터넷 모뎀이랑 연결되어있고

다른하나는 공유기를 통해 연결이 되어있다면

서로 다른 네트워크 상이므로 접속이 불가능 합니다.


같은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야지만 가능합니다.


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그러면 밖에서는 사용 불가능하겠네요??? 라고 

의문이 생깁니다. 하지만 대답은 No


VPN 에 대해서는 다음에 자세히 설명 하겠으나

VPN을 이용하면 다른 네트워크 상에있어도 같은 네트워크 상으로 접속하여

서로 연결이 가능해 질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.

일명 가설 사설망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





여기서는 맥과 윈도우의 파일 공유를 설정함으로써

서로간의 파일 공유가 가능해지도록 하기 위한 옵션입니다.

저는 공유 폴더를 윈도우와 맥의 공유폴더로 액세스하였습니다.







연결된 윈도우의 사운드를 사용할 것 인지 아닌지를 

선택 하는 곳 입니다.

저는 비활성화 해놓은 상태입니다.







윈도우에서 설정해야 할 것은 두가지 인데요.

하나 시스템 속성가셔서 연결 허용에다가 체크를 합니다.

그리고 나머지 하나는

사용자 계정에다가 비밀번호를 걸어 놓기만 하면 끝






그리고 내 컴퓨터에 가보시면

아까 설정한 공유폴더가 액세스 되어 드라이브로 표시가 되있으면 성공입니다.


맥에있는 파일을 윈도우로 윈도우에있는 파일을 맥으로 이동 가능!!




반응형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